📖출퇴근 관리
매장 출퇴근 관리 원칙과 도입 방안을 정리한 가이드입니다. GPS 및 안면 기반 출퇴근 관리를 통해 투명한 근태 관리가 가능하도록 하며, 특히 관리자급 이상 직원의 출근, 지각 관리가 경영진 차원에서 확인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.
1️⃣ 출퇴근 관리 필요성
출퇴근 관리의 중요성이 지속적으로 제기됨
실제 업장별로 출근 지각 사례가 빈번히 발생, 특히 관리자급 지각은 경영진 차원에서 확인이 어려움
매장별로 GPS 및 안면 인식 기반 출퇴근 SaaS(샤플, Shopl) 도입 필요
2️⃣ 운영 방안
신규 업장 오픈 시, 샤플(Shopl) 기반 출퇴근 관리 시스템 필수 도입
지각 발생 시, 샤플 시스템을 통해 자동 보고
지각 누적 시 패널티 제도 적용으로 운영 효율 강화
3️⃣ 사원 규정(안) – 지각 패널티 (추가 근무)
월 4회 지각 → 추가 근무 4시간
두 달 연속 지각 8회 이상 누적 → 당직 근무 1일
세 달 연속 지각 12회 이상 누적 → 근무 성실도 평가 및 인사 관리상 불이익 검토
4️⃣ 관리자 규정(안) – 지각 패널티 (복리후생비 제한)
월 4회 지각 → 법인카드 1개월 정지
두 달 연속 지각 8회 이상 누적 → 법인카드 3개월 정지
세 달 연속 지각 12회 이상 누적 → 법인카드 6개월 정지 및 인사 관리상 불이익 검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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