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📖견적서 사용 메뉴얼

이 문서는 구글 스프레드시트를 활용하여 견적서를 작성하고 관리하는 방법을 안내합니다. 필수 기재 항목과 부가세 계산 방법을 포함하여, 모든 업장에서 동일한 기준으로 견적서를 작성할 수 있도록 합니다.

1️⃣ 견적서 사용 방법

  • 구글 스프레드시트를 통해 견적서를 작성·활용할 수 있습니다.

  •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접근 가능합니다.

견적서 스프레드시트 링크


2️⃣ 작성 시 필수 기재 항목

견적서 작성 시 다음 항목은 반드시 수정 및 기입해야 합니다.

  • 날짜

  • 사업자번호(업장별)

  • 상호명(업장별)

  • 주소(업장별)

  • 업태 및 종목(업장별)

  • 전화번호(업장별)

  • 상품 품명, 규격, 수량

  • 공급가액 및 세액

  • 은행명, 예금주, 계좌번호 (업장별)


3️⃣ 부가세 안내

  • 견적서 금액은 부가세 포함 금액 기준으로 안내합니다.

  • 별도 제공되는 부가세 계산기 시트에서 총금액만 입력하면 공급가액과 세액이 자동 계산됩니다.

견적서는 사원급에서 임의로 발급하거나 남발해서는 절대 안 됩니다.

반드시 상위 직책자 및 상급자의 확인 및허가를 받은 후 제공하시기 바랍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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